Yahoo奇摩 網頁搜尋

搜尋結果

  1. 단오 (端午)는 1년 중에서 양기 (陽氣)가 가장 왕성한 날이라 하여 중국, 한국, 일본에서 음력 5월 5일 에 지내는 명절이다. 한국 에서는 3대 명절 중 하나로 분류하기도 하며 [1] 다른 말로 '술의 날' 또는 순우리말로 '수릿날' 이라고도 한다. 시기적으로 더운 여름을 ...

  2. 중국 의 단오절 (端午節)은 음력 5월 5일 에 있는 중국의 명절이다. 또한 '五'가 겹친 날이어서 중오절 (重五節)이라고도 하고, 양수 (陽數)가 겹친 날 중 가장 햇볕이 강한 날이라 하여 단양절 (端陽節)이라고도 한다.

  3. 수릿날 또는 단오 (端午)는 한국 명절의 하나로, 음력 5월 5일 이다. 무더운 한여름을 맞기 전 초하 (初夏)의 절기이며, 모내기 를 끝내고 풍년을 기원하는 기풍제를 지내는 때이기도 하다. 한국에서는 음력 5월 5일 단오 와 관련된 전통적인 행사가 각 지방에서 열린다. 대한민국의 중요무형문화재 제13호로 지정되어 있는 강릉 단오제 가 2005년 유네스코가 지정하는 세계무형유산 ' 인류구전 및 무형유산걸작 '에 선정되었다. [1] 명칭 및 시기. 단오는 일명 '천중절 (天中節)', '중오절 (重午節)', '단양 (端陽)', '오월절 (五月節)'이라고도 한다.

  4. 강릉단오제 (江陵端午祭, 영어: The Gangneung Danoje Festival )는 강원도 강릉 지방에 전해지는 산신 에 대한 제사 또는 축제 이다. 국가무형문화재 제13호 (1967년 지정)이며, 2005년 11월 25일 에 '유네스코 세계인류구전 및 무형문화유산걸작'에 등록되었다. [1] 시기. 강릉단오제는 3월 말부터 준비하여 4월을 거쳐 5월 초에 여러 차례 단오굿을 실행한다. 강릉단오제는 한국의 태백산맥 동쪽에 자리 잡은 강릉시와 인근 지역에서 해마다 열린다. [2] 역사. 서진 의 진수 가 쓴 삼국지 위서의 30권 오환선비동이전 (烏丸鮮卑東夷傳)에는 5월에 진행되는 행사로 다음과 같은 구절이 있다.

  5. 그레고리력 ( 영어: Gregorian Calendar )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통용하는 태양력 (太陽曆)으로, 1582년 에 교황 그레고리오 13세 가 이전 율리우스력 을 개정하여 시행한 역법 을 말한다. 율리우스력 계산법은 천체운행과 불일치함으로 오차가 발생했기에 이를 보정하기 ...

  6. 일본도 5월 5일이 단고노셋쿠(端午の節句) 즉, 단오이자 어린이날 (일본어: こどもの日 고도모노히 [], 남자 어린이의 날)로서 공휴일로 정해져 있다. 그 외에 3월 3일 은 히나마쓰리 ( ひなまつり )로 여자 어린이의 날이지만 공휴일 은 아니다.

  1. 其他人也搜尋了